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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factory 구축 전략 및 사례
Smart factory는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이다. 사람의 노력과 시간에 의한 결과를 좀더 쉽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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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자동화 사례 소개
간단하게 제작된 간이 자동화 사례와 구상했던 여러가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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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유와 고찰이 필요
항상 바쁘다고 좋은 것은 아닐 것 입니다. 최선은 여유가 아닐까요..

smart 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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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박스 운반용 간이자동화 장치를 제작하다. 중국 천진에 있는 해외 제조사업장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인건비가 저렴하다보니 아주 간단한 일도 사람이 직접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 06-10 smart factory 우여곡절 사례 14

    제목 : 무거운 제품은 적치대의 위/아래 단에서 아래에 있어야 한다 ‘14년 여름부터 겨울까지 멕시코법인의 자재창고를 설계할 때 있었던 일입니다. 두가지 자재가 적치되어 운영되어야 하는 상...

간이자동화 사례

  • 09-10 IOT를 활용한 자동차 용접라인

    유튜브에 있는 smart factory 관련 영상중 선별하여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https://youtu.be/QLdFZh2SjtA

  • 06-14 방향전환이 가능한 Roller

    국내 유명기업에서 생산하고 있는 90도 방향전환이 가능한 롤러입니다. 매우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동력없이 방향을 전환이 필요할 때 적절히 사용하면 좋을 것같습니다.



혹시 아직 제목이 이해가 가시지 않는다면 지금 바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자동차관련 페이지로 넘어가서 현대기아자동차 관련 기사를

클릭하고 댓글을 읽어보시면 정말 가관이라는 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들은 세계 최고 품질의 자동차, 매출액 최고, 안전성 입증, 독일차를 넘어서 세계로 등의 기사를 작성하여 올리지만

댓글은 하나같이 이런 기사를 얼마 받고 써주었으냐, 니가 기자냐, 현대자동차 사보를 여기에 왜 올렸냐 등 싸잡이 비난의 글이 넘쳐난다.


얼마전 자율 주행차를 현대가 개발했다는 기사에 대해서는 누굴 죽일려고 하느냐, 사고나면 고객님 책임이라고 할거냐,

에버백이나 터지게 만들어라, 비 새는 건 개선 했냐 하는 등 정말 비난의 수준을 넘어 증오하는 경지에 올라와 있는 것 같다.

그런데도 현재자동차는 이런 품질에 대한 비난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는 것으로 보인다. 마치 누가이기나 고객들과 해보자는

형태로 대응하는 것 같다.


나도 예정에는 현대차인 엘란트라, 엑센트, 소나타를 타고 다녔는데 엑센트를 제외하고는 제법 품질이나 성능에서 나쁘지는 않았다고

생각된다. 그런데 근래에 어떤 이유에서인지 강판에 녹이 쓸어 차체가 부서져있는 차를 종종 목격하게 되고 뉴스에서 에어백이

안터지는 사고와 급발진 등이 발생하지만 각도가 맞지 않아 에어백이 터지지 않았다는 등의 언론 기사를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한

경험을 하여 외제차를 타기를 잘 했다는 생각을 하루에 수십번도 하는 것 같다.


이러한 현상을 잘 살펴보면 고객들이 겉으로는 품질을 언급하지만 실제는 가격에 대한 불만이 배경에 깔려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가격만 저렴하다면 이러한 품질에 대해 둔감해질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품질을 원한다면 독일차나 일본차를 구입하면

되기 때문이다. 문제는 가격은 독일차와 거의 비슷한 수준인데 품질은 외제차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이다.


몇몇 사람들이 사업운영에 있어 품질이 최우선이라고 이야기 하는데 나의 생각은 다르다. 최우선은 원가다. 그리고 품질이다.

국산자동차는 명품이 아니다. 일반 수준의 사람들이 타는 보통의 공산품이다. 즉 합리적인 가격이 제일 우선이라는 것이다.


제조공장에서 혁신에 전담하는 여러분 !

품질만이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우를 범하지 맙시다. 정말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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